자유로운 영혼

 

제주도에서 지인의 소개로 레몬 5kg 구입했습니다.

수입 레몬과 다르게 코팅 처리 안한것입니다.

 

 

 

 

요렇게 깨끗이 씻어서

 

 

얇게 썰어서..

보기만 해도 침 넘어갑니다.

 

유기농 설탕도 5KG.

버무립니다.

금방 레몬즙이 엄청나옵니다.

요렇게 저장.

여름이면 맛나게 먹을수 있겠지요..

 

 

레몬

성미; 성질은 시원하고 맛은 달고 시다.

귀경; 위경,폐경,간경으로 들어간다.

 

효능; 진액을 만들고 더위를 해소하며 위장을 편하게 하며 소화를 돕고 태아를 안정시키고 가래를 삭히는 효능이 있다.

적응증; 무더운 여름에 더위를 먹었거나 갈증이 날 때 적합하며 식욕부진이나 위산과소, 소화불량, 만성위축성위염에 효과가 있다.

레몬은 소화효소의 분비를 촉진시키고 위와 장의 유동운동을 활발하게 하는 효능이 있어 소화흡수를 돕는다.

 그리고 임산부의 태아를 안정시키는 효능이 있어 '의모과'라는 별명을 얻었다.

 또한 신장결석이나 고혈압, 심근경색에 효과가 있으며 혈관을 보호하고 혈액순환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으며

피부를 윤택하게 하고 주근깨, 기미등 피부색소 침적을 막는다.

 

 

상큼한 레몬의 효능으로는

음료나 향수, 화장품 등의 원료로 사용되는 레몬. 특유의 상큼함으로 지치고 나른한 몸에 생기를 불어넣어 주는 역할을 한다.
레몬에 들어 있는 각종 비타민은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하고, 체내에 쌓인 각종 노폐물을 배출해 건강한 피부를 만들어줄 뿐 아니라 ,고혈압이나 동맥경화증 같은 성인병도 예방해준다.
비타민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감기나 그리고 피부 미용에도 좋다.


1. 레몬은 피부건강에 유익한 비타민C가 감귤류 중 가장 많이 들어있습니다.

(100g 당 70mg)

2. 비타민C는 모세혈관을 강화해 주기 때문에 피부의 탄력을 유지해 주며 기미와 주근깨 활성효소인 멜라닌 색소의 생성을 억제시켜 줍니다.

3. 레몬은 또한 피부세포 형성을 촉진하고 칙칙한 피부를 맑게 해주며 건강하게가꿔줍니다.


4. 레몬의 비타민C는 노화의 원인인 유해산소를 없애는 항산화 비타민이기 때문에 노화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5. 레몬은 구연산이 풍부해 피로회복에 좋습니다. 레몬의 신맛 성분인 구연산은 소화를 돕고 식욕을 되찾는데도 유용한 유기산으로 체내에 쌓인 각종 노폐물을 제거해 피로회복과 다이어트에 아주 효과적입니다.


6. 레몬즙을 생선에 뿌리면 염기인 아미과산 성분이 반응하면서 비린내를 없애주므로, 생선요리에 레몬 한두 조각을 넣으면 좋습니다.

레몬의 구연산은 또한 세균의 번식을 막는 살균작용과 레몬의 신맛이 비린내를 없애주기 때문에 어류나 육류 요리할 때 자주 쓰입니다.

레몬은 과즙이 많고 맛이 강하며 상큼하고 톡톡 튀는 진한 향 때문에 서양에서는 흔히 식초대신 레몬을 사용합니다.

한국에서도 많은 전문가들이 식초 및 음식물의 첨가식품으로 애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칼이나 도마에 벤 비린내도 레몬조각으로 문지르면 깨끗이 사라집니다.

 

7. 몸속의 독을 몰아내는 레몬 워터
레몬즙을 따뜻한 물에 타서 마시면 몸 속 유해물질을 배출 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레몬즙을 찬물에 타서 마시면 장을 자극해서 장운동을 활발하게 합니다. 변비가 있는 사람들은 아침에 레몬즙을 우려낸 찬물을 한 진씩 마시면 좋습니다.


 

8. 기름을 분해하는 천연 세제

레몬에 들어 있는 구연산은 기름을 분해하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세제 없이도 효과적으로 기름기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레몬껍질을 이용하여 기름이 많이 묻어 있는 그릇을 닦으면 되는데,레몬껍질로 닦기 전에 그릇을 물에 한 번 헹구면 더욱 효과적입니다.레몬껍질로 가스레인지를 닦으면 냄새는 물론 찌든 기름을 제거해 줍니다.

 

'♠나의 생활♠ > 일상에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래순 따는날  (0) 2014.04.15
몸에 좋은 생강차 만들기  (0) 2013.10.21
머루와인 포도와인   (0) 2013.09.20
오늘 작업한것들~  (0) 2013.06.06
섬유질이 뛰어난 죽순  (0) 2013.06.02